안녕하세요 : )
부산진구 전포 청소년센터입니다!
이번 게시글은 약간 특별함이 있을 것 같아요
지구나기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부산진여자중학교의 [고규진] 친구의 탄소중립 실천일기입니다
다른 친구들도 적극적이고 너무 열심히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규진이의 실천은 집안의 모든 가족들과 한다는 것이 살짝은 더 특별한 것 같아요! (규진이와 가족들에게 허락 받은 후 올리는 사진입니다!)
아버지와 동생과 엄마와 함께 에코백을 사용하고, 밖에서 텀블러를 사용하고 가족들이 모두 함께 채식 위주의 식단으로 생활하기로 하고! 함께 산책을 하며 7,000천보 걷기 운동도 함께 하였다고 합니다ㅎㅎ!
매번 길고 긴 소감을 함께 보내줬었는데 그중 하나의 소감을 함께 공유합니다!
앞으로도 많은 친구들이 우리가 살아가는 이 지구를 위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나 혼자만이 아닌 가족들과 함께 실천 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!
규진이의 실천을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!
[고규진]
"저희 가족들은 늘 아침마다 엄마께서 챙겨주시는 채소와 과일로 식사를 시작하고 있어 이번 과제가 수월했습니다.
그런데 온 가족이 한 자리에서 식사하기는 주중에는 어렵습니다.
엄마께서는 1일1식을 하시고 아빠께서는 늦잠도 좋아하시고 또 학교 급식을 드시는 경우가 많으시기 때문입니다.
그래도 저와 동생은 늘 함께 식사를 하고 정해진 식사량을 먹어 잔반을 남기지 않으며 저희가 식사할 때마다 엄마께서는 식탁에 함께 앉아 차를 마시고 계십니다.
앞으로도 지구와 건강 모두를 살리는 채식 위주의 건강밥상을 꾸준히 먹겠습니다. "